Tel.
02-864-4505

 

언론보도

 

언론에 비친 주사랑공동체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소식 >언론보도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라이프 콘서트 26일 개최

Writer. 주사랑공동체   /   Data. 2016-05-25   /   Hit. 1463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라이프 콘서트 26일 개최

아크로팬 : 류재용기자 | 기사입력 : 2016년 05월 25일 08시 45분
라이프(LIFE, 대표: 이명수, 박일준)는 보건복지부, 네이버문화재단, 네이버, 온오프믹스와 함께 5월 가정의 달 기념 라이프 콘서트를 26일(목)에 개최한다.

이번 라이프 콘서트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라는 주제로 26일 저녁 6시45분부터 을지로에 위치한 페럼타워 3층 페럼홀에서 진행되며, 사람을 살리는 그림전시와 강연 그리고 힐링 공연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라이프콘서트는 왜 사냐고 묻거든이라는 주제 아래 삶과 생명의 소중함을 나누고 건강한 삶의 생명력을 전하는 TED쇼 형식의 토크 콘서트로, 지난 2014년 2월부터 격월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이 14번째다. 영화배우이자 가수인 양동근, 푸른나무 청예단 김종기 이사장, 베이비박스를 운영하는 주사랑공동체교회의 이종락 목사, 10명의 아이를 입양해 MBC ‘휴먼다큐 사랑’에서 소개된 윤정희 어머니 등이 지난 콘서트의 연사로 참여했다.

이번 26일에 개최되는 14번째 라이프콘서트에는 새빛복지재단의 안요한 이사장과 아동, 청소년 멘토링 NGO단체인 러빙핸즈의 박현홍 대표가 강연을 할 예정이다. 안 이사장은 어느 날 갑자기 특별한 원인 없이 실명의 아픔을 겪었으며, 실명으로 인해 가정이 해체되고 급기야 자살시도까지 했던 아픔이 있다. 그런 그가 이제는 시각 장애우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삶을 살고 있다.

박 대표도 안정적인 대기업 보험회사를 그만두고 보호가 필요한 아이들을 위한 멘토링과 소외 계층 청소년들에게 현실적인 지원을 해주는 사회복지NGO 일을 하고 있다. 두 연사는 자신들의 삶의 이야기를 통해 삶의 중요한 가치는 무엇이고, 사람은 진정 무엇으로 살 수 있는 힘을 얻는지에 대해 피력할 예정이다. 그 외, 개그우먼 조승희가 MC를 진행할 예정이며, 시각장애우들로 구성된 새빛낮은예술단의 핸드벨콰이어의 공연과 함께 성악가 정태성 테너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무료로 진행되고 있는 라이프콘서트는 현재 온오프믹스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있으며, 5월 26일 현장에서의 신청도 가능하다.

Copyright ⓒ Acrofan All Right Reserved
목록